인조잔디에서 축구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잔디 상태에 따라서 축구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카펫형 인조잔디에서는 TF화를 신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느 정도 잔디상태가 양호한 구장에서는 AG 축구화를 신고 운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아식스 DS LIGHT PRO AG 실착후기 및 사이즈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식스 DS LIGHT PRO AG 언박싱
✳️ 처음 배송왔을 때의 모습입니다. 일본에서 해외직구한 제품입니다.
✔️ DS LIGHT PRO AG는 캥거루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앞쪽 토우 부분의 형태를 계속해서 발전시켜왔습니다. 또한, 이 AG 축구화는 동호회 축구와 인조잔디에서 특화되도록 개발한 축구화라고 합니다.
✳️ 아식스 ASICS는 다들 알고 있듯이 GEL 이라는 기술을 적용시켜 운동화나 축구화에 발바닥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뒤꿈치 부분에 GEL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아식스 DS LIGHT PRO AG의 인솔은 축구화 안에서 발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깔창이 쫀득 쫀득하고 달라붙는 느낌이라서 미끄러움이 없었습니다.
아식스 DS LIGHT PRO AG 실착 후기 및 사이즈 추천
🔴 아식스 DS LIGHT PRO AG 실착후기
구매하고 바로 실전 경기에서 착용했을 때 시간이 지날수록 발에 착 맞아 들어간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다른 축구화들과는 다르게 4쿼더(25분경기)를 뛰고 나서도 종아리나 다리에 피로감이 덜 했습니다. 또한, 발볼이 넓은 편인 저에게 발볼로 인한 중족부의 압박감이 덜하여 축구경기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아식스 DS LIGHT PRO AG 실착후기
제일 중요한 부분이 축구화 사이즈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사이즈 선택시 많은 고민을 했었고, 후기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일본 해외직구라는 특징 때문에 사이즈 교환이나 반품이 어렵기에 사이즈 선택시 신중해지기 마련입니다.
제가 생각한 DS LIGHT PRO AG 사이즈 추천
👍 발볼이 넓다 - 정사이즈 선택
👍 발볼이 넓고 발등도 높다 - 한사이즈 올려서 선택
👍 예시) 원래 발사이즈 275MM(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음) - 280MM 추천
♦️ 스포츠 양말의 두께를 생각하시고 축구화 사이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목 보호대를 착용하신다면 한 사이즈 올려서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